2022학년도 입학 특체 신입생들에게
<2022학년도 특수체육교육과 신입생들에게>
특수체육교육과 학과장 노형규 교수입니다.
신입생 여러분 “한국체대 특체인”이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지난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렵게 입시 준비를 해왔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정말 고생 많았습니다.
이제 대학이라는 새로운 환경에서 또 다른 출발을 시작하면서 여러 가지 걱정과 궁금함들이 많을 것입니다.
어떻게 필요한 정보를 얻고 대학의 새학기를 준비해야 할 지 막막함도 있을 것입니다.
일단, 신입생들은 대학 등록을 정확히 진행하는 것부터 확인하고 진행하기 바랍니다. 등록과 관련된 사항은 대학 홈페이지에 안내(대학입시 홈페이지→합격자발표→‘정시모집’ 클릭→합격자발표 바로가기 클릭→등록금고지서 출력 후 지정은행에 납부)되어 있습니다.
앞으로의 대학 생활은 중고등학교와 다르게 학사 정보들을 본인이 찾아 확인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이 점을 꼭 유의하기 바랍니다. 따라서 최소한 하루의 한번은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학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코로나 상황이라 교수님들과 선배들을 직접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제한되기 때문에 더더욱 본인 스스로 어떤 것들을 진행해야 할지 꼼꼼히 찾아봐야 합니다.
- 학생회 관련 단톡방이나 SNS에 가입할 수 있다면 신속히 가입하여 학교생활 정보를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궁금증이 생길 때 학과사무실(02-410-6760)에 연락하여 정확한 정보를 얻고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때때로 대학의 학생들끼리의 의견을 나누는 SNS에서는 잘못된 정보를 제시하는 경우도 종종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우리학과는 중등(중고등학교) 특수교육 교직과 중등(중고등학교) 체육 교직의 자격증을 2개 취득할 수 있는 학과로 필요한 교과목을 이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대다수 신입생들은 선생님으로서의 꿈을 가지고 입학하였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졸업과 교사자격증 취득을 위한 수강신청이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하기 바랍니다.
※ 신입생 수강신청 : 2022.2.22.(화) 14:00 ~ 2.25.(금) 23:59
대학 등록을 하고나면 학번이 부여되고 학교 통합행정시스템 접속을 통해 수강신청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다음 주 금요일(2월18일) 오후 4시에는 신입생 여러분들에게 수강신청 및 대학생활 관련 안내(OT)를 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할 것입니다. zoom 접속 주소 및 세부 진행 사항은 학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제시하겠습니다.
우리학과는 2021년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최우수(A등급) 획득하였을 뿐 아니라 2022년 중등임용 고시에서 1차 32명 합격이라는 역대 최대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아마 곧 발표될 최종 임용 합격 인원에서도 다른 대학에서 꿈꾸기 어려운 좋은 성과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최고의 명문 특체과에 합격한 것을 축하하며, 여러분들의 꿈과 희망을 이 곳 한국체대 특수체육교육과에서 차근히 키워가 봅시다.
특체 신입생 여러분을 빨리 볼 수 있기를 기대하며 여러분들을 열심히 지도할 준비를 하고 있겠습니다.
2022년 2월 10일
특수체육교육과 학과장 노형규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