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학과 공지사항

<2022년 장애가족과 함께하는 동계 장애인 레저스포츠 진행 중>

  • 소속과 특수체육교육과
  • 작성자 배건환
  • 작성일 2022-01-12
  • 조회수 2245

매년 학과에서는 동, 하계 장애인 레저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특체과 재학생들은 장애인스포츠 지도에 대한 실제적 역량을 키우고

장애 당사자와 가족분들에게는 쉽게 얻기 어려운 계절 스포츠를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몇 달간의 준비과정을 거쳐 지난 주부터 지도자 연수와 장애가족 스키캠프를 하이원리조트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캠프를 진행하는 가운데 전공학생들의 지도 역량 변화를 놀랍게 느끼고 있습니다. 


단순히 장애인스키 기술지도 뿐 아니라 장애인체육 전공자로서의 태도와 인식, 프로그램 운영 능력을 경험하며 배우고 있습니다. 

특수체육 전공자로서 실제적 경험을 통해 장애를 알고 이해하는 것은 가장 기본 중에 기본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됩니다. 

  

장애가족분들은.... 

그야말로 신비한 세상에 들어선 것처럼 모든 것들이 신기함과 행복함으로 가득차 있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접수하시는 과정에서 '우리 가족이 할 수 있느냐?'는 공통적인 질문이 무색했다는 것을 느끼시며 설원에서의 시간을 맘껏 즐기고 있습니다. 


"장애를 갖는 분들이 행복하기 위해서는 장애가족이 행복해야 한다는 것"을 인식하면서 몇 년 전부터는 방학 중 장애인 레저스포츠 캠프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장애가족분들이 레저스포츠를 통해 삶의 기쁨과 힐링을 느끼고 일상으로 돌아가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도자 연수와 캠프 지도자로서 긴 시간 동안 많은 수고와 노력을 하고 있는 제자들이 기특하고 자랑스럽습니다. 


이번 캠프는 1월 14일까지 장애가족별로 1박2일씩 총 8가족 32명이 참여합니다.


추신: 이번 장애가족 동, 하계 레저스포츠 캠프는 한국체육대학교 "국립대학교육성사업" 지원금를 통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참가자들은 코로나-19에 대한 정부 방역 지침을 철저히 지키며 참여하고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332932746752944/permalink/4890271911018982/